Reconstructive
Surgery

정확한 진단과
빠른 치료가 중요합니다

EDOM Plastic Surgery EDOM Plastic Surgery

EDOM Sloution 양성종양이란?

우리 몸의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자라난 모든 상태

양성종양이란 흔히 혹, 결절이라 부르는 것으로
우리 몸 어느 부위에나 생길 수 있으며,대부분의 양성종양은 무증상이나, 간혹 염증이나 종양 크기로 인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대표적인 양성종양으로는 지방종이나 피지낭종이 있으며, 점과 사마귀도 양성종양의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미관상 제거 해야하는 경우, 보통 수술을 통하여 진행되므로 흉터가 적게 발생하도록 노련한 성형외과 전문의의 집도가 중요합니다.

피지낭종(표피낭종)

피부밑에 생기는 종양으로 피지샘이 막히면서 생긴 양성종양을 피지낭종이라 부릅니다.
대체로 무증상이지만, 때때로 2차 감염이 발생하면 빨갛게 붓고 아프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서서히 자라는 경향이 있어서 더 커지기 전에 수술하여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살표 그림처럼 피부에 검은 점처럼 보이는 개구부(OPENING)가 존재하며,
크기가 작을때 인지하지 못하다가 1CM 정도 크기(콩알만 한)가 되었을 때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의
초반에는 간단한 절제로 수술이 가능하지만 방치하면 만성 염증 조직으로 인해
절제 범위가 커지고 흉터도 크게 남게 됩니다.

지방종

지방종은 지방세포로 구성된 양성종양으로 얇은 피막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우리 몸 어느 부위에서나 발생할 수 있지만 보통 몸통, 허벅지, 팔 등과 같이 정상적인 지방 조직이 있는
피부 아래 조직에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연부조직에 생기는 양성 종양 중에서 가장 흔한 종양으로 주로
40대에서 60대 사이 성인에게 발생하나 어린이에게도 발생할 수 있다.

주의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은 아니나 오랜 시간에 걸쳐 서서히 커질 수가 있으며
미용상 보기 싫을 수 있고 주변 조직과 붙어서 통증이나 운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방치하면 크기가 커져 흉터 범위도 크게 남게 됩니다.

골종

골(뼈)조직에서 생기는 양성종양. 10~25세 때에 많이 생기는 것으로
뼈 표면에 발생하는 것을 외골종, 뼈 속에 발생하는 것을 내골종이라고 합니다.
동통과 압박 증세를 일으키는데 완전한 신생 조직일 때와 염증이 원인인 때가 있습니다.
절제수술로 완치할 수 있습니다.

피부섬유종

피부의 과도한 섬유화로 피부 변색이 이루어진 딱딱한 혹 형태의 질환으로
갈색 또는 적갈색으로 나타납니다.
딱딱한 혹처럼 보이며 여성의 팔과 다리에서 조금 더 잘 발생합니다.

주의
피부섬유종은 피부가 혹으로 변한 것이기 때문에
다른 양성종양과 달리 피부를 함께 절제해야 합니다.

모기질종

모발과 모발 주변 조직을 만드는 모기질 세포에서 생긴 딱딱한 종양입니다.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많이 발생하며, 온 몸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의
초반에는 간단한 절제로 수술이 가능하지만 방치하면 대부분 석회화가 일어나
딱딱한 혹으로 변하게 됩니다.
방치 후 크기가 커지면 절제 범위가 커지고 흉터도 크게 남게 됩니다.

Diagnosis 양성종양의 진단

양성종양은 방치하게되면 크기가 커지면서 절제 범위가 커지고
흉터도 크게 남게 되므로 빠른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담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로 초기에 치료하세요.

• 시진 및 촉진

대부분의 지방종과 표피낭종(피지낭종)은 눈으로 보거나
    만져보면 진단이 가능합니다.

• 초음파 검사

근육층 깊이 위치한 지방종이나 거대 지방종, 합병증을 동반한
    표피낭종의 경우 초음파 검사로 더욱 정확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질환과의 구분을 위해 종양의 주변 조직을 살필 때도 시행합니다.

• 조직검사

지방종 수술 후 지방육종(악성종양)과의 감별을 위해,
    필요에 따라 현미경 조직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지방종과 표피낭종은 당장 치료가 필요한 급성 질환이 아닙니다.
다만 ①일상생활 중에 쉽게 자극을 받을 수 있는 겨드랑이, 손가락, 팔, 사타구니 등에 생겼거나
②크기가 빠르게 커지고 있거나 ③거대 지방종이거나 ④2차 감염이 우려되는 표피낭종의 경우,
외과적 절제술을 시행합니다.

Special EDOM 이담이 당신을 더 특별하게 만듭니다

아름다움의 기준을 만드는
성형외과 전문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방법으로
기능적인 부분을 넘어 환자 개개인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만듭니다.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위해 수술 전 충분한 상담과 소통을 진행하며
미묘한 차이 하나까지 철저히 고려하여 타고난 듯 자연스럽게 안전한 치료를 추구합니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안전 책임제 시행

성형수술은 단순히 외형을 바꾸는 것이 아닌 스스로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찾아가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정직하고 섬세하게 치료하겠습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끊임없이 연구하며
더 안전하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미용성형을 넘어
재건성형 분야까지

당뇨발(당뇨병성 족부궤양), 피부 및 연부조직의 양성종양,
안와골절 및 코뼈골절과 같은 안면외상, 예기치 못한 수부손상,
응급수술 등과 같이 미용성형을 넘어 재건성형 분야 까지 이담은 가능합니다.
최적의 치료결과를 위해 혈관외과, 정형외과, 성형외과, 내과 등